생각을 개발하자, 박진형

[하루생각정리] 17년 3월 20일 본문

나는 누구입니다/하루생각정리

[하루생각정리] 17년 3월 20일

imjinbro imjinbro 2017.03.21 01:55

기획과제가 생길 때마다 했던 타겟층 분석

지금 생각해보면 왜 그렇게 멍청하게했나싶다.

그때 당시에는 타겟층을 분석하라고하면 연령별, 성별, 지역별 등으로 구분지어 분석을 했다.

분석한 결과에 따라 연령별, 성별, 지역별에 맞는 전략방안을 세웠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이 어떤 사람들인가를 알아봐야함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물론 콘텐츠를 전달하는 방법을 고려함에 있어서 연령을 고려하는 것은 맞기야하지만....

지역 또한 글로벌을 고려해야하기도 하고 그렇기야하지만.... 


그래도!


타겟층의 생활방식을 분석해야한다고 생각한다.

타겟층의 생활 방식을 들여다보면 그들의 생활패턴, 소비패턴 등등의 여러 패턴들이 포착될 것이다.

패턴 사이에 우리의 콘텐츠를 녹여내는 것이 중요하다.

진정 그들이 어떤 생활방식을 가지고 있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임의적으로 나뉘어놓거나 태생적으로 나뉘어진 분류를 기반으로

타겟층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내는 것은 굉장히 위험한 일인 것이다.

앞서 언급한 지역별 특성등은 굳이 나눠 그것에 대한 조사를 하지않더라도 타겟층 패턴에서 고스란히 묻어나올 것이다.




- 급 생각난 과거....... -